Saturday, January 24, 2015

놀라운 자연의 정화작용

놀라운 자연의 정화작용
※ 사진은 총 8장입니다. 넘겨서 보세요. 지난 50년간 과학계에서 가장 놀라운 발견 중 하나는 ‘영양 종속 효과’입니다. 영양 종속 효과란 생태계 내 한 종에게 가해지는 영향이 먹이사슬 위아래로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 설명하는 개념입니다. 이를 잘 보여주는 사건은 미국 옐로스톤 공원에서 늑대들을 재도입 한 뒤 발생한 사건입니다. 사람들은 약 70여년 전 옐로스톤 공원에 서식하던 늑대들을 모두 잡아 죽였습니다. 한 마리도 남기지 않고 모두. 그 댓가는 무지막지했습니다. 노루 개체 수는 폭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은 노루의 수를 조절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러나, 노루 부부들은 서로를 끊임없이 사랑했습니다. 결국 개체 조절 노력은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그러자 공원측은 1995년 늑대를 데리고 왔습니다. 늑대는 노루를 죽이기 시작했습니다.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생태계 전반이 바뀌기 시작한 것입니다. 노루들은 늑대에게 쉽게 잡힐 수 있는 장소들에 가지 않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그 지역은 자연이 번창하기 시작했습니다. 풀이 자라기 시작했고 나무는 5배나 성장했습니다. 나무가 자라나자 새들이 와서 서식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무를 좋아하는 비버도 입주했습니다. 이 비버들은 강에 댐을 건립했습니다. 그러자 오리, 수달, 물고기들이 등장했습니다. 물고기가 늘어나자 독수리들이 등장했습니다. 늑대가 코요테들을 죽이자 여우, 족제비, 올빼미들이 등장했습니다. 곰까지 나타났습니다. 늑대들의 등장은 생태계 뿐 아니라 지형학까지 바꾸었습니다. 자연의 모든 동물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다른 동물들에게 하는 만큼 우리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항상 명심해야 합니다.
  • 40 Comments
  • 0 Remakes
  • 435 Likes
View previous comments
GunwooGim 
마지막의 지형학을 바꾼다는 말은 나무와 풀로 인해 홍수도 막고 물줄기가 S라인을 형성한다는 말일것.
emily21 via mobile
곰 ㅎㅇ
a03102 via mobile
@kisookim1 너무 멍청한 소리하시네 지금 이 글에는 인과관계가 있는데 뜬금 없이 늑대가 왜 생겨야 한다는거죠? 말장난은 당신께서 하시는 것 같습니다. 열심히 일해서 돈 벌고 나니까 생각하는게 그 전에는 왜 돈이 안생겼지?? 같은 이런 말도안되는 궤변을 생각하시내요
minighost59 
@a03102 뭐라는건지 나만모르나 내뇌가문도라서그런가
nbeast7 
노루가 늑대에게 죽기싫어 늑대가 죽이는곳에 가지않는것과 늑대가 사람에게 죽기싫어 사람이 죽이는곳에 가지 않는것은 똑같은거죠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